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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Play Login 구현 과정프로그래밍/잡지식 2016. 11. 21. 21:09
Google Play Login 구현 과정
및 문서 보완
기본적으로 다음 문서를 따라간다.
구글 개발자 콘솔에 게임 등록.
SHA1 인증서 지문 파일을 만드는 곳에서 cmd명령어가 무슨의미인지 몰라 막힘.
리소스 코드를 얻는 부분이 achivement나 leaderboard를 만들지 않은 경우에는 하지않아도 되는 것 처럼 보이나, app_id를 얻기 위해 반드시 만들어야 한다.
리소스 코드에는 app_id, package_name, achivement 정보가 들어있는데, 이중 app_id와, package_name은 반드시 필요하니 achivement나 leaderboard를 임의로 만들어서 리소스 코드를 유니티에 설정해 줘야 한다.
기본적인 로그인을 원할 경우 위 깃주소에서 가져온 zip파일 안에 sample 폴더 안에 있는 Minimal 프로젝트를 import한다.
프로젝트를 만들었다면, 받은 파일 중 다음을 찾아 실행하면 현재 프로젝트로 googleplay 라이브러리가 import 된다. 이때 ios용 라이브러리를 원하지 않으면 빼고 import한다.
current-build/GooglePlayGamesPluginForUnity-X.YY.ZZ.unitypackage
빌드 세팅에서 플랫폼을 안드로이드로 바꾼다.
pc에서는 로그인이 되지 않으며, 기기로 빌드해서 테스트 한다.
- 유니티 버전에 따라 JDK가 오래 된 경우 빌드가 되지 않으니 최신으로 업데이트 하고 Edit->Preference->External Tool의 경로도 수정해준다. (jdk1.8이상에서만 되는 경우가 있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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