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잡지식

Google Play Login 구현 과정

CuriousBear 2016. 11. 21. 21:09

Google Play Login 구현 과정

및 문서 보완


기본적으로 다음 문서를 따라간다.

  1. 구글 개발자 콘솔에 게임 등록.

    1. SHA1 인증서 지문 파일을 만드는 곳에서 cmd명령어가 무슨의미인지 몰라 막힘.

    2. 리소스 코드를 얻는 부분이 achivement나 leaderboard를 만들지 않은 경우에는 하지않아도 되는 것 처럼 보이나, app_id를 얻기 위해 반드시 만들어야 한다.

      • 리소스 코드에는 app_id, package_name, achivement 정보가 들어있는데, 이중 app_id와, package_name은 반드시 필요하니 achivement나 leaderboard를 임의로 만들어서 리소스 코드를 유니티에 설정해 줘야 한다.

  1. 기본적인 로그인을 원할 경우 위 깃주소에서 가져온 zip파일 안에 sample 폴더 안에 있는 Minimal 프로젝트를 import한다.

  2. 프로젝트를 만들었다면, 받은 파일 중 다음을 찾아 실행하면 현재 프로젝트로 googleplay 라이브러리가 import 된다. 이때 ios용 라이브러리를 원하지 않으면 빼고 import한다.

current-build/GooglePlayGamesPluginForUnity-X.YY.ZZ.unitypackage

  1. 빌드 세팅에서 플랫폼을 안드로이드로 바꾼다.

  2. pc에서는 로그인이 되지 않으며, 기기로 빌드해서 테스트 한다.

    1. 유니티 버전에 따라 JDK가 오래 된 경우 빌드가 되지 않으니 최신으로 업데이트 하고 Edit->Preference->External Tool의 경로도 수정해준다. (jdk1.8이상에서만 되는 경우가 있었음.)